2018. 8. 1.

,

호주에서 한국으로 혼인신고하기

 
안녕하세요 제이든입니다. 


오늘은 호주에서 한국 혼인신고하는 법 알려드릴게요.




대부분 한국에서 결혼하고 오신분들은
한국에 혼인신고가 되어 있으셔서 괜찮으시지만
호주내에서 결혼하셨거나 혼인신고가 되어 있으신 분들은
한국에 혼인신고 안 하신 분들이 종종 있으시더라고요.


저도 호주에서 혼인신고하고 한국에서는 식만 올렸던 터라
따로 혼인신고가 안되어 있었는데
그 것 땜에 와이프가 한국가면 총각인 척할려고
신고 안했냐고 한참 놀려댔었던 기억이 나네요....
 
 
 
 
이번에 혼인신고를 하게 된 건
우리 하랑이 출생신고 때문인데요.
출생신고를 하려면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고
한국내에 혼인신고가 되어 있어야한다고하네요.
이번에 한국에 갈 계획이 있어서 그때 할까 했는데
가서 하면 혼인 신고를 늦게 해서 벌금을 내야합니다.
(항상 이런 벌금은 돈 아깝다는 생각...) 
 
(명수 형은 정말 어록 생성기!!)
 
 
하지만 귀찮다 싶으신 분들은 역시나
벌금내고 한국가서 하시면 됩니다 ㅎㅎㅎ
 
혼인신고는 굳이 영사관으로 직접 가시거나
순회 영사가 아니라 우편으로도 쉽게 접수 할 수 있다고 하네요.
물론 시드니 사시거나 순회영사 기간이 맞으시면 더 편하겠죠?
 
 
 
자 그럼 본격적으로 혼인신고 준비를 위해서 필요한 것들은 볼까요?
 
우측 파란 동그라미에서 보시면 저는 혼인 2번이네요.
그럼 아래 링크로 가셔서 혼인 2번 PDF파일을 열어보겠습니다.
 
 
파일을 열어보시면 친절하게 작성법들이 나와 있습니다.
 

 
 
이렇게 작성이 끝나고 나면 호주 혼인 증명서와 함께
우편으로 보내주시면 위에 나온것 처럼
3일에서 7일정도 소요가 된다고 합니다.
호주 혼인증명서는 반드시 원본으로 준비하셔야하고
제가 만들었던 번역본을 올려드릴게요.
 
뉴사우스웨일즈 혼인자들은 여기서 다운로드
퀸즐랜드 혼인자들은 여기서 다운로드
 
 
 
 

여기까지 호주에서 한국으로 혼인신고하는 법을 알아봤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Share:

0 개의 댓글:

댓글 쓰기